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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팅이 오너님!!! 덧글 0 | 조회 861 | 2010-10-27 00:00:00
관리자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오너님의 차량은 일본 JATCO사에서 생산된 제품을 장착한 차량입니다.


현제 마티즈 신형 크레이티브 모델도 JATCO사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모델의 장점은 소형,결량이며 4단변속이 가능하고,연비가 우수합니다.


그러나,단점은 관리를 못하면 밋션수명이 잛고, 밋션오일은 무조건 순정품으로 교환 해야 합니다.


수리비용 또한 일본에서 수입해 온 탓에 부품단가가.....


밋션수리 비용은 밋션오일 순정품교환 포함- 70만원 예상하시면 됩니다.


 


워낙 민갑한 밋션이기에 유사 밋션오일을 사용할 경우 밋션내부 이상이 발생됩니다.


(슬립,충격등.... 나중엔 변속불능!!!)


 


우선 오너님의 차량이 운행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변속은 잘 이루어지는지, 소음이 냉간시와 열간시 다르게 나타나는지.. 정차시에도 소음이 발생되느지


궁금하네요....


총주행거리가 7만km정도 라면 아직 밋션의 문제가 발생되는 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혹시나 밋션오일을 교환하셨는데 대우 순정품이 아닌 유사제품을 사용하셨다면 문제가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밋션내부 불량으로 인해 주행시 소음이 발생된다면,


그증상은 소음뿐만 아니라 변속시 슬립과,충격이 같이 나타납니다.


(밋션내부 유성캐리어 불량일 경우)


변속 자체는 문제없으나 주행시 소음만 발생된다면 밋션이냐, 아니냐를 판단하기는 아주 쉬워요!!


 


주행시 소음발생 될때 체인지 레바를 "D"에서 "N"으로 이동하면서 주행을 합니다.


이때 소음이 순간적으로 사라지면 밋션내부 불량!!


중립으로 전환 해도 같은 소음이 발생된다면 그 증상은 밋션내부 불량이 아닌 다른 원인에 있습니다.


 


차량을 점검하기 위해선 직접 시운전을 해보는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시간이 되실 경우 저의 샵으로 오시면 언젠든지 점검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 있으시면 연락 주셔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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